ÀÌ ÀÚ·á´Â (»ç)±¤ÁÖ»çȸÁ¶»ç¿¬±¸¼Ò¿Í ±¤ÁÖ¿©·ÐÁ¶»ç¸®¼Ä¡¿¡¼ °øµ¿À¸·Î Á¶»çÇÑ °ÍÀÔ´Ï´Ù. ÀÌ ÀڷḦ ÀοëÇϰųª º¸µµÇÏ´Â °æ¿ì´Â ¹Ýµå½Ã \"(»ç)±¤ÁÖ»çȸÁ¶»ç¿¬±¸¼Ò¿Í ±¤ÁÖ¿©·ÐÁ¶»ç¸®¼Ä¡¿¡¼ °øµ¿À¸·Î Á¶»çÇÑ ÀÚ·á\"¶ó´Â ³»¿ëÀ» ¹àÇô¾ß ÇÕ´Ï´Ù.
¡Ý Á¶»ç¼³°è
1) Á¶»ç¹æ¹ý: ÀüÈÁ¶»ç(telephone survey) 2) Á¶»ç´ë»ó: Àü³²¿¡ °ÅÁÖÇÏ´Â ¸¸ 20-69¼¼ ¼ºÀÎ ³²³à 3) Ç¥º»¼ö: Àü³² 400¸í 4) Ç¥º»ÃßÃâ¹æ¹ý : °¢ Áö¿ªº° Àα¸ºÐÆ÷¿¡ µû¶ó ¼ºº°, ¿¬·Éº° ÄõÅ͸¦ ÇÒ´çÇÑ ÈÄ Àü»êÈµÈ ÀüȹøÈ£ ÀθíºÎ¿¡¼ ÀÀ´ä´ë»óÀÚ¸¦ ¹«ÀÛÀ§·Î ÃßÃâÇÏ¿´´Ù(multi-stage stratified random sampling). 5) Á¶»ç±â°£: 2002³â 2¿ù 2ÀÏ - 6ÀÏ 6) Ç¥º»¿ÀÂ÷ÀÇ ÃÖ´ëÇã¿ëÇÑ°è: 95% ½Å·Ú¼öÁØ¿¡¼ ¡¾4.89% 7) Á¶»ç±â°ü : ±¤ÁÖ»çȸÁ¶»ç¿¬±¸¼Ò, ±¤ÁÖ¿©·ÐÁ¶»ç¸®¼Ä¡ °øµ¿
¡Ý Á¶»ç³»¿ë
- ¹ÎÁÖ´ç Àü³²µµÁö»ç ¿¹ºñ°æ¼±Á¦¿¡ ´ëÇÑ ÀÇ°ß - ¹ÎÁÖ´ç Àü³²µµÁö»ç ¿¹ºñ°æ¼± ¼±°ÅÀ뫆 Âü¿©ÀÇ»ç - Àü³² µµÁö»ç Ã⸶ÇÒ °Í °°Àº »ç¶÷ (ÁÖ°ü½Ä Áú¹®, º¹¼öÀÀ´ä) - ¹ÎÁÖ´ç °æ¼± Ã⸶¿¹Á¤ÀÚÀÇ °³Àκ° ÀÎÁöµµ - ¹ÎÁÖ´ç °æ¼± Ã⸶¿¹Á¤ÀÚ °¡¿îµ¥ µµÁö»ç·Î ÀûÇÕÇÏ´Ù°í »ý°¢ÇÏ´Â »ç¶÷ - ¹ÎÁÖ´ç °æ¼± Ã⸶¿¹Á¤ÀÚ °¡¿îµ¥ µµÁö»ç·Î ºÎÀûÇÕÇÏ´Ù°í »ý°¢ÇÏ´Â »ç¶÷ - ¹ÎÁÖ´ç °æ¼± Ã⸶¿¹Á¤ÀÚ °¡¿îµ¥ °øõÀ» ¹ÞÀ» °Í °°Àº »ç¶÷ - ³»ÀÏ µµÁö»ç ¼±°Å¸¦ ÇÑ´Ù¸é, (¹ÎÁÖ´ç °æ¼± Ã⸶¿¹Á¤ÀÚ ³× »ç¶÷°¡¿îµ¥) ÅõÇ¥ÇÏ°í ½ÍÀº »ç¶÷ - ¹ÎÁÖ´ç °æ¼± Ã⸶¿¹Á¤ÀÚ °£ÀÇ 1:1 °¡»ó´ë°á |